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리뷰-★/영화

마션 : NASA 공식 제작 지원작! 99% 과학적 사실에 1%의 영감을 더한 멧 데이먼 주연 SF영화!

by 행두❤️ 2023. 3. 19.
반응형

 

제목 : 마션 The Martian (144분)
개봉 : 2015.10.08.
감독 : 리들리 스콧
출연 : 맷 데이먼, 제시카 차스테인, 세바스찬 스탠, 제프 다니엘스, 케이트 마라, 크리스틴 위그, 마이클 페나, 숀 빈
장르 : 모험, 드라마, SF
국가 : 미국, 영국
등급 : 12세 관람가

 

화성에 나 혼자 산다!

마션은 앤디 와이어가 쓴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2015년 미국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인류 최초로 화성에 착륙한 우주 탐사단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화성에 착륙한 우주 탐사단의 중 한 명인 마크 와트니는 화성에서 작업을 하다가 돌풍으로 인해 다른 탐사원들과는 따로 떨어져 버리게 됩니다. 그는 자신이 죽은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다시 돌아올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러나 마크는 절대 포기하지 않고 미션 컨트롤과 연락하며 자신의 생존을 위해 모든 것을 시도합니다.
그는 식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물을 키우고, 화학 실험을 해서 수소와 산소를 얻으며, 심지어 우주선을 고치는 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살아남기 위한 노력을 계속합니다. 한편 미션 컨트롤은 마크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마크의 동료들은 그를 찾기 위해 위험을 감수합니다.
마크는 끝내 화성에서 살아남으며, 그의 동료들과 다시 합류하고, 지구로 돌아갑니다. 마크의 고난과 열정은 그를 인기 있는 우주 탐사가로 만듭니다. 마크가 화성에서 살아남은 이야기는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그의 인내와 용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게 됩니다.
마션은 인류의 열망과 도전을 그린 감동적인 이야기로, 광활한 우주에서의 인간의 힘과 끈기를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진짜 화성 같은 곳, 어디였을까?

이 영화의 주요 장면들은 헝가리, 영국, 요르단, 그리고 휴스턴에 위치한 NASA의 본부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먼저, 화성의 지형과 환경을 재현하기 위해 조던의 와디 라미레즈 국립공원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지역은 아름다운 화산 풍경과 마르티안 구역을 재현할 수 있는 적절한 지역입니다.
또한, 영화에서는 화성의 지표 상태를 보여주기 위해 헤이덴 플랫즈와 블랙 록 데저트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두 지역은 실제로 화성과 비슷한 지형과 풍경을 갖춘 사막 지역으로, 영화에서는 실제 화성 지형과 매우 유사하게 재현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영화에서는 화성에 착륙한 우주선의 인테리어 촬영을 위해 히니우드 스튜디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 스튜디오에서는 실제로 우주선 내부를 재현하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가 제공되었습니다.
촬영지는 실제 화성 지형과 비슷한 지형과 환경을 가진 곳들을 선택하여, 영화 속 화성의 모습을 가능한 한 현실적으로 재현하려는 노력이 들어갔습니다. 이로 인해 영화는 실제 화성 지형과 환경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실제로 화성에서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생존율은?

실제로 화성에서 사람이 살아남을 수 있는 확률은 아직 정확하게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의 연구와 시험 결과에 따르면, 화성에서의 인류 생존 가능성은 낮지만 전혀 불가능하지는 않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먼저, 화성의 기후와 지형은 지구와는 매우 다르기 때문에 생존에 필요한 자원들을 확보하고 활용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화성 대기는 지구 대기보다 매우 얇고 거의 산소가 없기 때문에 숨을 쉬기 위한 산소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화성에는 지구와는 다른 방사선 환경이 존재하므로, 인체에 해로운 방사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방사선 차단 장치와 같은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화성에서의 생활은 매우 극단적인 상황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정신적인 건강 상태도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까지의 우주 비행 경험을 토대로, 화성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인간의 정신적인 건강 유지 방법과 그에 따른 대처 전략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화성에서의 생존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기술과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은 높아질 수 있습니다.
 

 SF 거장 감독 리들리 스콧

영화 마션의 감독은 리들리 스콧(Ridley Scott)입니다. 리들리 스콧은 영화, TV 드라마, 광고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의 작품들은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리들리 스콧은 과학 영화와 SF 영화를 총괄하는 대표적인 감독 중 한 명이며, "블레이드 러너", "프로메테우스", "에일리언", "글래디에이터"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제작하며 수많은 시상식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영화 마션은 앤디 와이어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삼았으며, 리들리 스콧은 이 소설을 각색하여 영화로 제작하는 작업을 맡았습니다. 스콧 감독은 화성에서의 혼자 살아남는 우주인의 이야기를 통해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SF를 제작해내며, 극적인 스토리와 실제 과학 지식을 잘 조합하여 많은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행두리뷰 별점-★★★★☆ 우주 밖의 생활은 어떨까? 우주에서 홀로 남겨진다면 살아남을 수 있을까?의 대답을 영화에서 나마 조금은 해결해 준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일론 머스크의 화성 탐사가 활발하게 진행 되고 있기 때문에 영화를 보고 난 후 화성에서의 삶이 아예 영화의 일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서의 삶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게 해주는 영화, 마션입니다.

반응형

댓글